이디야 커피 마케팅전략.pdf |
목차 1. 이디야 커피 선정이유 2. 이디야 커피 소개 3. 이디야 커피 브랜드 성장 스토리 4. 이디야 커피의 전략적 분석 (1) 시장분석, 경쟁자 분석 (2) SWOT 분석 5. 현재 "이디야 커피"의 주요 마케팅 전략 분석 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언 본문 1. 선정이유 이미 많은 입 자들로 해 포화시장이 되어버린 커피시장.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 들이 레드 오션 커피시장에 뛰어들고 잇다. 그 이유는 경쟁이 치열 산업이지만 원가 대비 판매마 이 높은 산업 점과 소비자들의 애호식품으로 커피소비량이 급증 점이 작용하였다. 대도시는 물 웬만 중소도시에도 커피 문점을 집 건너 집 꼴로 흔 히 본 수 잇다. 지난해 말 기준 9400개 정도로 2006년도와 비교하면 약 6배 정도 증가 를 보였다. 현재도 계속 증가하고 잇는 추세이기 때문에 1만개를 돌파하는 것은 시 문 제라 생각 다. 문가에 따르면 커피 문점이 이렇게 급성장을 이유는 불황기에 작 은 소비로 자기 위 적 보상을 하려는 경향 으로 석된다. 수요 측면이 잇어서는 지속적 소비증가와 공급 측면에서는 국의 많은 퇴직자들이 손쉽게 접 수 잇는 가맹점 창업 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잇다고 다. 오늘날 커피는 농촌 깊숙이까지 스며 국 음료가 되었다. 새참을 내갈 때도 수박과 참외와 함께 커피를 꼭 챙긴다고 다. 이런 추세로 커피 문점에 대 예비창업자들의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참고문헌 - 한국외식정보 ( 주 ) 식품외식경제 - 이디야 커피 공식 홈페이지 - 이디야 커피 파워블로그 < 엉클문의 커피볶는집 > - 세계일보 2012/09/29 - CJ One 공식홈페이지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23 64 키워드 마케팅전략, 커피, 마케팅, 전략, 이디야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이디야 커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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