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NHN의 창의적 성과와 비판

NHN의 창의적 성과와 비판
NHN의 창의적 성과와 비판.hwp


목차
Ⅰ. NHN 소개


Ⅱ. NHN의 성과
1. NHN의 사업영역
2. 서비스별 성장


Ⅲ. 창의적 활동
1. 창의적 인재를 위한 노력
2. 직원복지를 통한 창의력 증진 제도들
3. 그린팩토리 : 무형의 지식을 생산하는 공장


Ⅳ. NHN의 창의적 성과
1. 네이버
2. 해피빈
3. 미투데이
4. 네이버 주니어


Ⅴ. NHN 비판
1. 문제점
2. 해결방안


인터뷰 자료


자료 출처


본문
Ⅰ. NHN 소개

NHN 은 No.1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주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헌신적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디지털 라이프를 선도하고 있다.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국내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NHN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 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 시켜 국내 최고의 수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 하였다.
이밖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NHN은 일본과 미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통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Ⅱ. NHN의 성과

1. NHN의 사업영역

NHN은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bloter.net/archives/105825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52301&g_menu=020310&rrf=nv
http://news.donga.com/3/all/20120418/45630594/1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10/2012051002783.html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52808


키워드
창의적, NHN, 창의, 비판, 성과, 네이버, 해피빈, NHN 비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