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경영혁신 -홈플러스

경영혁신 -홈플러스
경영혁신 -홈플러스.pptx


목차
1.기업 소개 및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 내부 환경 분석
* 시장 환경 분석

2.소비자들의 기존 인식에 관한 사전 설문

3.조직 현황 및 진단을 통한 문제점 도출
* 전략
* 기술
* 구조
* 인적 체계 (사람)
* 측정 체계 (평가)
* 문화

4.혁신 방안
5.결론



본문
외부 환경 분석) -2 사회적 특징
1.법적인 측면
법적인 측면
SSM 규제안으로 인한 위기

만약 규제안이 발의된다면 엄청난 손실을 볼 것으로 예상

2.기술적 측면
삼성과 테스코의 합작 과정

합작을 이용한 현지 진출은 무역장벽의 위험을 낮춰주고 문제가
발생할 시에 현지를 잘 이해하고 있는 파트너를 둠으로써 해결하는
과정에서 더 유연하게 대처

내부 환경 분석) SWOT분석
S
효율적 물류 거점 확보
브랜드 파워
자본력
선진 유통 노하우 도입
대규모의 물량 공급
인테리어의 고급화

W
과도한 인수비용
과도한 마케팅 비용
수도권에서의 낮은 인지도
적은 매장 수
PB상품의 저 품질 인식


O
유통업계 2위 점유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변화
용이해진 노동력 확보
경쟁사들의 해외 진출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


T
온라인, TV 쇼핑에 의한 수요분산
경쟁자들과의 경쟁 심화
법적 규제
카드 수수료 인상 분쟁
종합부동산세의 과세




키워드
환경, 분석, 측면, 규제, 비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