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홈플러스.pptx |
목차 1.기업 소개 및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 내부 환경 분석 * 시장 환경 분석 2.소비자들의 기존 인식에 관한 사전 설문 3.조직 현황 및 진단을 통한 문제점 도출 * 전략 * 기술 * 구조 * 인적 체계 (사람) * 측정 체계 (평가) * 문화 4.혁신 방안 5.결론 본문 외부 환경 분석) -2 사회적 특징 1.법적인 측면 법적인 측면 SSM 규제안으로 인한 위기 만약 규제안이 발의된다면 엄청난 손실을 볼 것으로 예상 2.기술적 측면 삼성과 테스코의 합작 과정 합작을 이용한 현지 진출은 무역장벽의 위험을 낮춰주고 문제가 발생할 시에 현지를 잘 이해하고 있는 파트너를 둠으로써 해결하는 과정에서 더 유연하게 대처 내부 환경 분석) SWOT분석 S 효율적 물류 거점 확보 브랜드 파워 자본력 선진 유통 노하우 도입 대규모의 물량 공급 인테리어의 고급화 W 과도한 인수비용 과도한 마케팅 비용 수도권에서의 낮은 인지도 적은 매장 수 PB상품의 저 품질 인식 O 유통업계 2위 점유 소비자들의 구매패턴 변화 용이해진 노동력 확보 경쟁사들의 해외 진출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 T 온라인, TV 쇼핑에 의한 수요분산 경쟁자들과의 경쟁 심화 법적 규제 카드 수수료 인상 분쟁 종합부동산세의 과세 키워드 환경, 분석, 측면, 규제, 비용 |
2017년 4월 27일 목요일
경영혁신 -홈플러스
경영혁신 -홈플러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