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컨버전스 convergence.docx |
목차 Ⅰ. 서론 1. 컨버젼스의 개념 2. Ⅱ. 본론 1. 이론에의 적용 2. 컨버젼스 사례 3. 호모 컨버젼스 Ⅲ. 결론 본문 Ⅰ. 서론 여러가지 학용품과 생필품을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던 시대는 어느덧 다르게 테블릿pc 하나면 되는 세상이 되었다. 오늘날 컨버전스형 인류로 대변되는 젊은이들, 더욱 새롭고,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한번의 여러 가지 만족을 원하는 그들의 요구에 편승해서 일까? 우리사회는 컨버전스시대로 접어들었다.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조용한 혁명, 컨버전스란 무엇인가? 컨버전스는 그리 낯선 개념이 아니다. 오래 전부터 익히 보고 듣고 알고 있던 여러 가지 현상을 지칭하고 있을 뿐이다. 1. 컨버전스(convergence)의 개념 컨버전스의 사전적 의미는 융합, 통합, 집중, 수렴 등으로 통용된다. 오늘날의 컨버전스는 이종간의 융합을 뜻하며, 단순한 통합이 아닌 두가지 이상이 업그레이드 되거나 새로운 것이 재창조 되는 것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컨버전스는 상품(제품, 서비스)이 결합되는 상품 컨버전스, 기술이 결합이 되는 기술컨버전스 시장이 유사해지는 시장 컨버전스가 있다. 키워드 소비자행동, 컨버전스, convergence, 소비자, 행동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소비자행동 컨버전스 converg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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