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SM엔터테인먼트 전략

SM엔터테인먼트 전략
SM엔터테인먼트 전략.pptx


목차
1. 시놉시스 (홈페이지 참조)
2. 케이스에 대한 이슈
3. 전략
4. 케이스 분석
5. 향후 발전 방향



본문
전략
SMentertainment + 에이벡스(일본 음반기획사)
= 현지법인 SM Japan
디지털 미디어 활용 (ex. Youtube, UCC)
다국적 소싱 (음반 제작)
Localization (아이돌의 현지화)
멀티플레이어 분업화 (유닛 단위)
국내의 제약 사항에 대한 대응
(여성 아이돌 그룹 중심)
탄탄한 교육 (연습생 제도)
고급화 전략 (소녀시대)

CASE 분석 3

다양한 컨셉의 가수 보유

체계적 트레이닝 시스템
선발기업 축적된 노하우
탄탄한 재무구조

회사내부의 분쟁 조정 미숙 (HOT, JYJ)
10대 고객 위주 전 세대X
노예계약


디지털 매체 발달 전세계적 마케팅
K-POP 한류열풍
거대 시장 개방

국내음반시장 침체
부정적 기업 이미지
일본의 한류 견제음반 불법 복제
후발 업체와의 경쟁

향후 발전 방향

1) 세분화 된 현지화 전략
2) 안정적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스타의 발굴
3) 차별적 영역의 개척과 한국적 특색으로 공략
4) M&A를 통한 합작, 안정적 수익구조의 구축
5) 국민가수개념의 스타 만들기
6) 아시아를 벗어나 미국 등 더 큰 시장을 목표로 한류스타 만들기



키워드
SM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전략, S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