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새로운 가격비교사이트 마케팅전략

새로운 가격비교사이트 마케팅전략
새로운 가격비교사이트 마케팅전략.pptx


목차
1.상황분석
2.로고확산
3.팬확보전략
4.런칭프로모션
5.연간스케쥴


본문
"가격비교사이트"

▶ 가격비교사이트는 1998년 '에누리닷컴'이 처음 오픈한 이후 현재는 100여개 이상의 사이트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음

▶ 가격비교 사이트의 주요 수입원은 배너 광고와 대형몰에 대한 판매수수료(2% 정도), 중소형몰에 대한 입점료(정액)로 2006년 기준 1조원 이상의 시장을 형성

▶ 주요 오픈마켓 거래규모는 2003년 약 7천 8백억원, 2004년 1조 4천 8백억원, 2005년 3조 1천억원, 2006년 4조 8천 2백억원 등 연간 100%내외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2000년 2월 디지털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오픈
- 소비자의 기존 커뮤니티 시세표에 대한 불편함을 인식하고 2000년 4월 시세표를 DB화 (주문된 PC 관련 부품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PC 가격비교로써 인지도를 높혔으며 현재 이 부분에서 독보적 영향력 보유
다양하고 전문적인 컨텐츠 보유
재방문율 64%의 높은 이용자 충성도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상품에대한 정보제공
및 후기남기기 활동을
하고 있음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어디에서나 쉽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체제 마련

공식적인 2,000만 회원

일 200만 방문자

약 3000만개 상품이 등록

가격비교가 가능한 상품은 60만개

2012년 3월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어바웃-롯데카드'를 출시

29개의 대형몰을 비롯 총 1,000개에 이르는 전문몰과 소호몰의 상품을 어바웃 사이트를 통해 구매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0% 청구할인 되는 서비스

어바웃에 입점해 있는 소셜커머스 빅4업체(쿠팡,티몬,그루폰,위메프)의 반값할인 상품들도 어바웃을 통해 구매시 추가로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장점


키워드
마케팅전략, 사이트, 가격비교사이트, 가격,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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