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환경 대응전략.pptx |
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 환경 변화 2-1. 국내 라면시장 변화 2-2. 초기 중국 라면시장 2-3. 중국 라면시장 변화 2-4. 중국 라면시장 현황 2-5. 중국시장 내 농심 위치 2-6. 경쟁업체 분석 3. 환경변화에 따른 농심의 대응전략 3-1. 촉진전략 3-2. 시장진입 방법 3-3. SWOT 분석 3-4. 4P 전략 3-5. 핵심경쟁전략 4. 향후 경영 전략 4-1. 농심의 향후 경영전략 4-2. 우리조 의견 본문 1. 기업 소개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8.03.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6.10. `辛라면` 개발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1995.08. 중국 상해공장 준공 1998.07. 중국 청도공장 준공 1999.03. 중국 선양공장 준공 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3.07. ㈜농심 홀딩스 설립 2-1. 국내 라면시장 변화 1965년한국라면시장 본격화 국내 시장의포화 삼양 라면 진출 사례 68.1%높은 시장 점유율 국내 시장의포화 ↓ 국내시장 변화 3. 농심의 대응전략 브랜드 네이밍 높은 인지도 현지 생산 포장디자인 판매망 열세 매운맛 한류 열풍 경제 급성장 라면시장 활성화 대체식품의 등장 모방제품 치열한 경쟁 참고문헌 AC Nielsen 농심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m 신학준, 한국 식품기업의 중국시장 사업전략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학위논문, 2009. 조정, 중국 내 한국 식품기업의 CSR활동과 기업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 구매의도의 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2011. 농심, 쓰촨성 대지진 구호성금 물품 기탁2008-05-20 디시뉴스http://www.dcnews.in/news_list.php?code=economy&id=303059 키워드 대응전략, 신라면, 중국시장환경, 라면, 시장 |
2017년 4월 27일 목요일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환경 대응전략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환경 대응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