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pptx |
목차 1.서론 커피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2.광고 협찬 이벤트 우수고객할인제도 3.STP전략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4.결론 경영성과 제언 본문 2) 경쟁사 강,약점 커피빈 강점 웰빙 건강음료 판매 작은 얼음 알갱이 약점 적은 매장수 가장 비쌈 카페베네 강점 접근용이성 젤라또, 와플, 팥빙수 판매 약점 과도한 확장으로 관리부실 대중적이미지 불구 비싼가격 2) 경쟁사 강,약점 탐앤탐스 강점 맛있는 서브메뉴 당일고객한해 아메리카노리필 약점 적은매장수와 브랜드정체성의 미확립 맥카페 강점 저렴한 가격 친근한이미지와 신속한서비스 약점 낮은 품질과 적은 메뉴 햄버거가게라는 강한 이미지 1)광고 예산 부족으로 광고비 책정 불가 ↓ 프로모션, 직원교육에 투자 2)협찬(PPL)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패셔너블한 이미지 -성공한 사람의 커피 'You've got mail' -편안하고 일상적인 이미지 -여유를 주는 공간 키워드 약점, 경쟁사, 이미지, 강점, 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