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6일 수요일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크라제 버거 STP 전략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크라제 버거 STP 전략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크라제 버거 STP 전략.pptx


목차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본문
햄버거시장의 세분시장군

식사형
식사대용으로 끼니를 대신해 먹음.
학교, 학원, 길가, 직장에서 빠르게 먹을 수 있는 단품형.
포만감을 줄 수 있고 열량이 높은 버거를 먹음.
대학생, 직장인

맛 추구 형
맛있어서 먹음.
햄버거와 어울리는 세트메뉴를 시켜먹기도 함.
집, 학교, 학원 등 다양한 곳에서 맛을 추구함.
어린이, 청소년

웰빙 형
건강, 저칼로리를 위해 먹음.
칼로리가 적은 야채 토핑 버거나, 샌드위치 버거를 먹음.
매장의 분위기나 인테리어에 신경을 씀
대학생, 직장인

4P : Price
타(他)버거 체인점들보다 가격이
현저히 높음.
(\5,500~ \15,000 사이)
높은 가격대는 고객에게 신뢰도를
높여주고, 그들이 제품을 통한 우
월성과 차별성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줌.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
고 대가로 그에 걸맞는 가치를 돌
려받아 고객의 완전만족을 실현하
는 것이 목표.

제공되는 음식의 품질을 보장하고,
고객들도 이를 잘 알고 있기에 높은 가격을 유지할 수 있음.


키워드
표적시장, 크라제, STP, 시장,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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