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일 토요일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hwp


목차
1. 기업 소개

2. 성공 사례

3. 실패 사례

4. 앞으로의 구글

5. 결론

6. 소감



본문


의 소개

1) Google의 의미
'구골(Googol) 은 10의 100제곱을 나타내는 수학 용어. googol은 미국의 수학자 Edward Kasner의 조카인 Milton Sirotta가 만들어낸 말로 Kasner와 James Newman이 쓴 수학과 상상력(Mathematics and Imagination) 이라는 책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googol에서 이름을 따온 것은 인터넷에 존재하는 무한한 정보를 체계화하겠다는 Google의 의지를 반영한다.

2) Google의 목표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 목표를 향한 첫 단계로 Google의 창립자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은 스탠포드 대학 기숙사 방에서 온라인 검색에 새로운 방식을 개발했고 이는 정보를 찾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순식간에 보급되었다. Google은 1초 안에 관련성 있는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사용하기 편리한 무료 서비스로 세계 최대 검색 엔진으로 인정받고 있다.

3) Google의 경영철학
Google의 공동 창립자인 Larry Page는 완벽한 검색 엔진이란 사용자가 뜻하는 바를 정확히 이해하고 원하는 결과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엔진 이라고 말한다. 오늘날의 검색 기술 수준을 고려할 때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연구, 개발 및 혁신을 총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Google은 이에 앞장설 준비가 되어 있다. 세계 최고의 검색 기술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지만 Google의 목표는 보스톤의 사무실 책상 앞에 앉아 있든 본에서 운전을 하고 있든 또는 방콕 거리를 걷고 있든 전 세계 모든 사용자에게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4) Google의 사명 : 악해지지 말자 (Don't be evil!)


5) Google의 문화 : fun(즐거움)을 모토로 작업에 전념할 수 있게 자유롭고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 조성 완벽한 복지시설과 지원제도로 세계의 젊은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선망의 대상이 됨.

6)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①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온다.
처음부터 Google은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Google은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개발하든 홈페이지의 외양을 새롭게 변경하든 언제나 내부의 목표나 수익보다는 이러한 작업이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가를 가장 크게 고려한다. Google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명료하며 페이지가 즉시 표시된다. 검색결과 게재위치도 판매의 대상이 된 적이 없으며, 광고는 광고로서 확실히 표시될 뿐 아니라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산만하지 않고 Google은 새로운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사용자가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완벽을 기합니다.



키워드
Google, 검색, 세계, 사용자, 검색결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