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6일 수요일

조사 방법 -여성 대상 야구 마케팅

조사 방법 -여성 대상 야구 마케팅
조사 방법 -여성 대상 야구 마케팅.pptx


목차
1.문제제기
2.연구필요성 및 목적
3.가설설정
4.연구 설계 및 모델
5.연구방법
6.기대효과 및 사회적의의
7.설문지



본문
문제제기

문제제기
과거와 달리 최근 야구 관중 중 여성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가




여성 대상 야구 마케팅 만족도에 따른 구단에 대한 인식 변화

가설 설정
가설1. 여성 대상 마케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 구단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높아질 것이다.
가설1-1. 여성 관중 대상 마케팅에 대한 만족도는 이벤트 재참여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1-2. 이벤트 만족도는 이벤트 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1-3. 여성 대상 마케팅은 여성회원들의 구단가입지속성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이다.

연구설계
독립변인
1.시간(연도별)-여성 대상 마케팅이 시작된 2009년 이후부터 2012년까지 4년 간
2.구단 별 여성 대상 마케팅 만족도

종속변인
여성 회원의 구단에 대한 긍정적 인식

기대효과
프로 구단 별 여성 대상 마케팅의 실효성 파악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구상 가능

사회적 의의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사회참여도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문헌
논문
권민수(2012), <프로야구 마케팅믹스 요인이 관람만족 및 재관람 의사에 미치는 영향 >, 용인대학교 체육학과 석사논문

최경준(2002), <프로야구 관중에 대한 마케팅 믹스전략이 재구매의사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논문

기사 및 웹사이트
일간스포츠, 8개 구단 '여심을 잡기' 나섰다 , 2010.03.25 기사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078447&cloc=)
구단 별 홈페이지 참조
한국 야구 위원회, 2009 ~ 2011년 자료(http://www.koreabaseball.com/)


키워드
대상, 야구, 여성, 조사,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