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독해독해 개념독해 중요성독해 기대효과독해 어휘독해 과정독해 요령독해 지도방법독해의 개념, 독해의 중요성, 독해의 기대효과, 독해의 어휘, 독해의 과정, 독해의 요령, 독해의 지도방법 분석

독해독해 개념독해 중요성독해 기대효과독해 어휘독해 과정독해 요령독해 지도방법독해의 개념, 독해의 중요성, 독해의 기대효과, 독해의 어휘, 독해의 과정, 독해의 요령, 독해의 지도방법 분석
독해의 개념, 독해의 중요성, 독해의 기대효과, 독해의 어휘, 독해의 과정, 독해의 요령, 독해의.hwp


목차
Ⅰ. 서론

Ⅱ. 독해의 개념

Ⅲ. 독해의 중요성

Ⅳ. 독해의 기대효과

Ⅴ. 독해의 어휘
1. 의미 있는 어휘 학습
2. 정확한 어휘의 사용 연습
3. 논리적, 구체적 어휘의 사용 연습

Ⅵ. 독해의 과정

Ⅶ. 독해의 요령
1. 낱말 풀이
2. 문맥 파악
3. 문단 나누기
4. 대의 간추리기
5. 요지. 주제 설정
6. 의도 알아내기

Ⅷ. 독해의 지도방법
1. 독해 지도의 필요성
2. 독해 지도의 방법
1) 읽기 전 단계
2) 읽는 동안의 단계
3) 읽은 후 심화 단계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사람은 독서를 통해서 자기를 구축하고 독서를 통해서 자기를 확립한다. 그러므로 정신도야와 인격형성에 미치는 독서의 영향은 실로 큰 것이다. 독서만큼 ‘자기교육’에 좋은 수단은 없다. 독서는 자기 변혁에 있어서 최량의 수단이다. 성격은 유전적 생득적인 것보다 생후에 형성되는 사회적 태도에서 더 많은 영향을 받는 것인 데 이 사회적 태도의 형성에 보다 힘이 있는 것은 유아기의 경험이다. 그리고 사회적 태도의 기반은 지적이라기보다는 보다 깊은 정서적인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유아기에서 소년소녀기에 걸쳐 아름다운 정서를 길러 주는 것은 곧 좋은 성격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고 하겠다. 따라서 독서가 왜 성격형성에 도움이 되는지 독서가 성격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동일시(identification)의 작용이다 : 이것은 자기의 주위의 인물을 의식적으로 자기와 동일시하는 작용이다. 특히 자기가 좋아하는 인물 숭배하는 인물인 경우에는 동일화의 작용은 활발하다. 아동은 자기가 숭배하고 있는 사람의 말, 복장, 결점까지 전체로 동화한다.
심적 외상이다. : 이것은 단 한번의 충격 혹은 고통의 경험에 의해서 성격상 현저한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한다. 심적 외상이라 함은 주로 나쁜 충격의 의미로 쓰일 때가 많으나 이것은 좋은 경우에도 확대해서 생각할 수 있다.

본문내용
효과
Ⅴ. 독해의 어휘
1. 의미 있는 어휘 학습
2. 정확한 어휘의 사용 연습
3. 논리적, 구체적 어휘의 사용 연습
Ⅵ. 독해의 과정
Ⅶ. 독해의 요령
1. 낱말 풀이
2. 문맥 파악
3. 문단 나누기
4. 대의 간추리기
5. 요지. 주제 설정
6. 의도 알아내기
Ⅷ. 독해의 지도방법
1. 독해 지도의 필요성
2. 독해 지도의 방법
1) 읽기 전 단계
2) 읽는 동안의 단계
3) 읽은 후 심화 단계
Ⅸ.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람은 독서를 통해서 자기를 구축하고 독서를 통해서 자기를 확립한다. 그러므로 정신도야와 인격형성에 미치는 독서의 영향은 실로 큰 것이다. 독서만큼 ‘자기교육’에 좋은 수단은 없다. 독서는 자기 변혁에 있어서 최량의 수단이다. 성격은 유전적 생득적인 것보다 생후에 형성되는 사회적

참고문헌
권주경(2009) : 영어 독해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독해 전략의 사용, 총신대학교
김민애(2006) : 고등학교 학습자들의 독해전략 사용 연구, 한양대학교
신은주(2005) : 고등학생의 독해 향상을 위한 독해 전 활동 활용 방안 연구, 경상대학교
임승구(2010) : 파워포인트 활용을 통한 중학생의 독해능력 신장, 공주대학교
전천석(2007) : 독해 전략 지도 방안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조영민(2011) : 독해 부진 학생을 위한 지도 방법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