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VS 빈폴아웃도어 마케팅전략 비교분석.pptx |
목차 Ⅰ. 시장매력도 분석 1. 외형적 요인 1) 현재 시장규모 2) 시장 잠재력 및 판매 잠재력 3) 아웃도어 상품 수명 주기 단계 4) 아웃도어 용품 판매의 주기성과 계절성 5) 현재의 수익성 2. 구조적 요인 - 5 Forces Model 1) 현재 시장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의 위협 4) 구매자(소비자) 교섭력 5) 공급자(원단 제조업체) 교섭력 3. 환경적 요인 - STEEP 분석 1)Social 사회적 요인 2) Technology 기술적 요인 3) Ecological 환경적 요인 4) Economic 경제적 요인 5) Political/Legal 법적 규제적 요인 Ⅱ. 아웃도어 시장 경쟁우위 분석 1. 브랜드 소개 2. 경쟁자 파악 3. 경쟁자 마케팅 전략 분석 4. 기업별 강약점 파악 Ⅲ. SWOT 모델 분석 1. K2 SWOT 모델 분석 2. 빈폴 아웃도어 SWOT 모델 분석 Ⅳ. 시사점 도출 1. 핵심 역량 및 차별화 강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필요 2. 해외 아웃도어 시장 공략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 심화 레드오션 3. 새로운 아웃도어 활동 욕구 창출 본문 1)Social 사회적 요인 소득 증가 등산 인구 1,500만 명(한국등산센터 자료 기준) 야외 활동 인구 급증 주 5일제 확산 레저형 라이프스타일 확산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워드 빈폴, 빈폴아웃도어, 마케팅, 마케팅전략, 아웃도어, K2, 노스페이스 |
2017년 5월 31일 수요일
빈폴아웃도어 VSK2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빈폴아웃도어 VSK2마케팅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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