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1일 수요일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이마트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사례.hwp


목차
1. 이마트의 연혁
2. 중국시장 진출배경
3. 마케팅 4Ps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구매 및 유통 전략


본문
신세계 이마트는 해외진출 국내 유통업체로 1호로 1997년 2월 중국 상하이에 합작형태로 취양점을 오픈하였다. 이마트가 98% 자본 출자를 하였고, 중국 회사측이 2%에 해당하는 자본과 매장 사용권을 현물 출자하였으나, 실질적으로는 이마트가 독자 경영하는 형태를 취하였다. 그 후 중국시장에서의 사업 성공과 2001년 중국의 WTO 가입에 따른 유통시장 개방화에 맞추어 적극적 점포 확장전략을 택했다.


참고문헌
김용준. 2012. 『중국마케팅』, 박영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2008. 『글로벌 파워 마케팅』, 중앙 Books.
매일경제신문. 2009. "이마트, 고급ㆍ현지화로 `만리장성` 넘는다," 07.01.
매일경제신문. 2010. " 中 소비시장 10년 후 세계 최대," 07.23.
아주경제신문. 2010. "신세계 이마트, 중국 중산층 소비패턴 맞춰 점포망 확충," 04.30,



하고 싶은 말
중국시장에서의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4Ps 전략 소개


키워드
글로벌마케팅, 중국시장, 신세계 이마트, 마케팅 4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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