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0일 화요일

경영학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경영학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경영학] 코카콜라의 경영전략.pptx


목차
1.기업소개
2.회사역량
3.경쟁사분석
4.제안


본문
코카콜라 역사
(1886-1892)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여러가지 약제들을 조합하여 캐러멜 색의 향기로운 액체를 섞어내게 되었고, 이후 탄산수를 더한 후 약국에서 판매

1916년 모조품의 등장, 컨투어 병의 탄생

모조품이 등장하자 어둠 속에서도 진품을 가려낼 수 있도록 코카-콜라를 특징짓는 병을 고안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의 활약

마케팅에 소질이 있는 사장, 우드러프에 의해 전세계에 알려지기 시작,
혁신적인 광고와 홍보활동으로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미국 대표
선수단과 활동, 로고는 캐나다의 개 썰매 경기와 스페인의 투우장의 벽을 장식.

이후, 전쟁을 계기로 더 큰 시장에서 활약하였으며 새로운 브랜드와 새로운 코카콜라의 개발로 전세계적으로 빠른 성장.


키워드
경영전략, 코카콜라, 경영학, 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