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카콜라의 경영전략.pptx |
목차 1.기업소개 2.회사역량 3.경쟁사분석 4.제안 본문 코카콜라 역사 (1886-1892)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여러가지 약제들을 조합하여 캐러멜 색의 향기로운 액체를 섞어내게 되었고, 이후 탄산수를 더한 후 약국에서 판매 1916년 모조품의 등장, 컨투어 병의 탄생 모조품이 등장하자 어둠 속에서도 진품을 가려낼 수 있도록 코카-콜라를 특징짓는 병을 고안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의 활약 마케팅에 소질이 있는 사장, 우드러프에 의해 전세계에 알려지기 시작, 혁신적인 광고와 홍보활동으로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미국 대표 선수단과 활동, 로고는 캐나다의 개 썰매 경기와 스페인의 투우장의 벽을 장식. 이후, 전쟁을 계기로 더 큰 시장에서 활약하였으며 새로운 브랜드와 새로운 코카콜라의 개발로 전세계적으로 빠른 성장. 키워드 경영전략, 코카콜라, 경영학, 전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