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연예기획사 연구.hwp |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한국 연예기획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 최근 국내 대형 기획사들은 방송 전반에 월권을 휘두르고 있다. 스타급 연기자를 거느리고 그걸 무기로 방송사측에 자신들의 이익을 최대한 요구하고, 스타가 되고자 하는 신인 연기자들이나 무명들에게는 스타 양성을 내세워 파행과 횡포를 저지르는 것이다. 더욱이 주식 시장에 상장하면서 자사 재산이 엄청나게 늘어난 기획사들은 아예 외주제작사를 차리는가하면 스타 연기자들을 많이 확보한 채 드라마 인선에까지 쥐락펴락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식의 문제점은 1910∼1940년대까지 미국의 연예기획사에서 제작사 및 배급사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형태의 독점체제에서 발생됐었다. 참고문헌 -문헌- 드라마 맛있게 읽기, 정수연, 북인, 2008 마음으로 공감하라, 류지성, 삼성경제연구소, 2011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34, 마이클솔로몬, 원앤원북스, 2007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대의 황금기, 신강호, 영화연구, 제8호, 1991 -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Editor 미쓰홍당무, (http://blog.naver.com/pkasy86?Redirect=Log&logNo=40119040918)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SM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ko.wikipedia.org/wiki/JYP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ko.wikipedia.org/wiki/YG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ko.wikipedia.org/wiki/DSP%EB%AF%B8%EB%94%94%EC%96%B4) 인터넷 신문 <스포츠조선>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5150100116360008661&servicedate=20120514) 키워드 한국, 연예기획사, 기획사, 연예 |
2017년 5월 30일 화요일
한국 연예기획사 연구
한국 연예기획사 연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