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9일 월요일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pptx


목차
제품소개
시장상황
SWOT 분석
마케팅전략
실패원인
대응전략
Q & A


본문
제품소개
1999년 7월 5일 출시.
(주)두산 주류BG 강릉공장

쌀 원액과 자연수로 담근 23도 저도주.

쌀로 만든 증류 원액을 2년간 숙성,
재증류 공법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데 주력.

출시가격 : 330ml 한 병에 510원


시장상황

두산과 진로는 주류업계에서 라이벌 관계 형성.

IMF 한파가 몰아쳤던 98년도 주류 소비량은 감소했으나, 소주 판매량은 오히려 증가.

진로의 참이슬 출시로 그린소주의 판매량이 감소

저도수 소주 시장이 각광 을 받기 시작함.



키워드
마케팅, 미소주, 사례, 실패,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