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8일 일요일

경영학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경쟁 전략

경영학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경쟁 전략
[경영학]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경쟁 전략.ppt


목차
기업소개
핵심역량
그루폰 전략
경쟁기업
추천전략


본문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를 활용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이유>

그리폰 신청해서 선정되는 제품(업체) 비율 13% 미만,
소셜커머스 선택하는 이유는 자체적 홍보할 능력 없거나,
광고비의 리스크에 대한 부담 때문이며 그러게 때문에 그루폰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지역 서비스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음.

크루폰
그룹(Group) + 쿠폰 (Coupon)의 합성어

음대출신 프로그래머 앤드루 메이슨의
사람들이 그룹으로 모여 쿠폰을 활용하면, 싼 값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이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세계 최초, 최대의 소셜커머스 기업

반값 할인쿠폰 공동구매 웹사이트의 효시


키워드
그루폰, 소셜커머스, 경쟁, 경영학, 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