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경쟁 전략.ppt |
목차 기업소개 핵심역량 그루폰 전략 경쟁기업 추천전략 본문 소셜커머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를 활용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이유> 그리폰 신청해서 선정되는 제품(업체) 비율 13% 미만, 소셜커머스 선택하는 이유는 자체적 홍보할 능력 없거나, 광고비의 리스크에 대한 부담 때문이며 그러게 때문에 그루폰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지역 서비스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음. 크루폰 그룹(Group) + 쿠폰 (Coupon)의 합성어 음대출신 프로그래머 앤드루 메이슨의 사람들이 그룹으로 모여 쿠폰을 활용하면, 싼 값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이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세계 최초, 최대의 소셜커머스 기업 반값 할인쿠폰 공동구매 웹사이트의 효시 키워드 그루폰, 소셜커머스, 경쟁, 경영학, 전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