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9일 월요일

인문학 전성태 `늑대(이미테이션)` 소설 분석

인문학 전성태 `늑대(이미테이션)` 소설 분석
[인문학] 전성태 `늑대(이미테이션)` 소설 분석.hwp


목차

1. 소설 도입부
2. 소설의 스토리
3. 플롯
4. 인물의 심리 성격묘사 인용문, 인물분석
5. 사건 묘사된 인용문, 사건 분석
6. 시간 공간 인용문과 배경분석
7. 모티프, 시점변환
8. 요약 및 결론



본문
1. 소설 도입부
"우리 학원은 미국 로컬 스쿨을 그대로 옮겨놓았다고 보시면 돼요. 혜민이 어머님 소개로 오셨다니까 이미 다 들으셨겠지만 원어민 강사가 거의 맨투맨 지도를 하고, 교재는 리딩 스트리트를 쓰는데 미국 애들이 배우는 교과서에요. 아, 마침 선생님이 오셨네."
게리가 택배기사를 안내해 상담실로 들어섰을 때 원장이 여자아이와 어머니를 세워두고 말했다. 경리 보는 미예를 시켜서 부러 찾아놓고선 저렇게 능갈맞다. 사흘 만에 나타난 원장은 크고 짙은 썬글라스를 쓰고 있어서 표정을 읽을 수 없다. 기어이 수술을 받은 모양이다. 게리는 택배기사에게 손짓으로 박스 놓을 자리를 알려주고 여자들 쪽으로 다가섰다.
"게리 존슨 선생이세요."
게리는 여자애 머리를 쓰다듬으며 안뇽, 하고 인사한 다음 허리를 접어 묻는다.
"What grade are you in?
아이는 제 어머니 뒤로 숨는다.
"어머, 얘 좀 봐, 너 알잖아? 이학년이에요."
아이 어머니는 속상해한다.
"처음에는 다 그래요. 그래서 영어는 자신감이라고 하잖아요."
원장은 게리를 향해 입술을 씰룩인다. 학부형한테도 인사하라는 신호다. 그녀가 웃으면서 입을 씰룩거릴 때 안면이 얼마나 밉상으로 일그러지는지 그녀는 잘 모를 것이다.


키워드
이미테이션, 인문학, 전성태, 소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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