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한국시장 진출.pptx |
목차 1. 사례요약 - SPA의 개념 및 특징 - SPA 브랜드들의 한국진출 현황 2.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기업분석 - 기업소개 - 산업구조분석 및 S.W.O.T분석 - 글로벌전략 분석 3. 유니클로(Uniqlo)와 자라 (Zara) 한국시장 진출 전략 4. 토론과제 풀이 본문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서, 자사의 라벨(브랜드)에 의해 상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 활동을 수직적 통합시키는 혁신전략 속도와 효율성 추구를 통해,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Strength 1. 뛰어난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2. 넓은 타켓으로 시장을 커버 3. 마켓 형태의 매장과 낮은가격 4. 다양한 상품 보유(One-Stop) Weakness 1. 품목당 마진 폭 작음 2. Normal한 디자인상품 약점가능성 3. 저가격에 인한 소구는 로컬브랜드의 인지도에 의해 무너질 가능성 Opportunity 1. 경제불황으로 인한 저가격 상품 소비자 니즈 증대 2. 빠른 트랜드순환주기로 인한 시장기회 포착에 용이 Threat 1. Zara와 H&M 등 개성강한 SPA 브랜드들의 공습 2. 인터넷 기반한 저가의류 시장확대 3. 국내대기업기반 브랜드 역공 가능성 키워드 한국시장, 글로벌, SPA, 브랜드, 시장 |
2017년 5월 28일 일요일
경영학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한국시장 진출
경영학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한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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