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0일 화요일

마케팅 `드롭탑` 커피의 SWOT 마케팅 전략

마케팅 `드롭탑` 커피의 SWOT 마케팅 전략
[마케팅] `드롭탑` 커피의 SWOT 마케팅 전략.pptx


목차
커피 전문점 시장 동향 및 전망
DropTop?
DropTop의 고객분석과 마케팅
DropTop의 지역마케팅
경쟁업체
경쟁상대
DropTop SWOT 분석


본문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2011년 약 2.8조원

1999년 스타벅스 1호점 이후 2011년까지 연평균 21.6% 성장 지속
시장 형성기 해외 브랜드에 성장 진행
2000년 중반 이후 국내 브랜드에 의한 성장 진행

1인당 커피소비량 증가로 커피전문점 시장 확대 예상

커피 원두 가격 상승으로 인한 원재료 부담 증가로 수익성 감소

'서울'에서의 과다 경쟁을 피해 '6대 광역시' 및 '지역 대도시'로의 커피전문점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




키워드
마케팅, SWOT, 드롭탑, 전략, 커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