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0일 화요일

중소병원 활성화 방안 part 1(고객관리방안)

중소병원 활성화 방안 part 1(고객관리방안)
중소병원활성화 방안.hwp


목차
목 차

1. 고객관리목표
2. 고객관리를 위한 기본 방향
4. 전화상담
5. 엽서발송
6. SMS문자전송
8. 고객관리 정보체계 구축
9. 고객관리를 위한 예상시행 일정 및 지출
7. 의료비소득공제내역서 발송
10. 교직원 보험교육시행
11. 설문지 조사
12. 고객의 진료부분과 관련한 불만(건의)사항
13. 병원 경쟁력 강화 방향

본문
■ 고객관리목표(서론)
(병원)
㉮ 환자뿐만 아니라 내부직원의 만족도 제고
㉯ 병원경영의 효율화를 극대화
㉰ 직원, 부서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조체계를 구축

(직원)
㉮ 의학지식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
㉯ 가장 적은 비용으로 환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
㉰ 최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도록 지원
㉱ 정당한 대우와 존중

(환자)
친절하고, 믿음 주는 의료기관
온정과 신뢰를 주는 의료기관

■ 고객관리를 위한 기본 방향
가. 전화상담
나. 엽서발송
다. SMS 문자전송
마. 의료비소득공제내역서 발송
바. 고객관리 정보체계 구축
사. 보험교육, 직무관련교육, 기타 친절교육 시행
아. 설문조사 등.

■ 전화상담
① 목적
병원에서 외래치료를 받거나 입원이후 퇴원한 환자를 대상으로 병원을 이용 후 환자의 건강상태나 의료서비스의 만족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로써, 진료를 받은 환자에게는 병원의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함으로써 고정(단골)고객 확보와 지속적인 관리를 유지하고 지역의 대학병원으로써의 차별화 된 인식을 심어주고 질의나 불만을 표시하거나 요구한 환자에게는 정확한 질의 답변과 불만처리결과, 처리과정 등을 확인시켜줌으로써 고객의 잠재 불만을 해소하고자 함이다.

하고 싶은 말
중소병원 활성화 방안 part 1(고객관리방안)

키워드
중소병원활성화 방안, 고객관리방안, 활성화 방안, 중소병활 활성화 계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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