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발달특성] 유아기 신체발달, 운동발달,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 특징.hwp |
본문 목차 유아기 발달 I. 신체발달 II. 운동발달 III. 인지발달 IV. 사회성 발달 1. 언어발달 2. 정서발달 3. 대인관계발달 4. 놀이발달 V. 유아기 발달문제의 사회복지실천 개입 * 참고문헌 유아기 발달 유아기(infancy)는 3세에서 6세까지의 시기를 말하며 신체적인 발달과 더불어 운동기술이 함께 발달하� �� 시기이다. 일부 학자들은 이를 걸음마기(3세~4세)와 학령전기(5세~6세)로 나누기도 한다. > 유아기 발달특성 - 발달은 선천적인 유전 요인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인자는 환경 요인의 영향을 받아 그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환경 또한 유전 인자가 제한하는 범위 내에서만 영향을 미친다. - 발달은 총체적으로 이루어진다. 발달은 신체, 인지, 언어, 정서, 사회성 발달이 각기 분리되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총체적으로 진행되어 전인적 발달을 도모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 �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유� �기, 신체, 신체발달, 언어, 운동 |
2020년 9월 5일 토요일
유아기 발달특성 유아기 신체발달, 운동발달,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 특징
유아기 발달특성 유아기 신체발달, 운동발달, 인지발달, 사회성 발달 특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