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8일 월요일

유니클로 기업전략과 향후 마케팅 4P전략 수립

유니클로 기업전략과 향후 마케팅 4P전략 수립
유니클로 기업전략과 향후 마케팅 4P전략 수립.hwp


목차
1. 유니클로 기업소개

2. 유니클로 기업전략
(1) 제품관리 전략
(2) 광고전략
(3) 인적자원관리
(4) 입지전략
(5) 수직계열화 전략
(6) 마케팅전략

3. 향후 마케팅 4P전략 수립
(1) Product 전략제시
(2) Price 전략제시
(3) Place 전략제시
(4) Promotion 전략제시

본문
유니클로는 1974년 야나이 다다시 회장에 의해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업� �이다. 유니클로는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부친이 운영하던 양복점(기성복 판매) 점원으로 출발한 야나이 다다시 회장은 일본의 갭(Gap)을 꿈꾸며 1984년 일본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였다.
현재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그룹의 지주회사)사의 대표 브랜드(전체 매출액의 90%)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회사명이 시사하듯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라는 사업 원칙을 표방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질 좋은 캐주얼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모토로 국적, 계급, 직업, 학력, 연령, 성별 등을 초월해 옷을 만든다는 것이 그들의 철학이다.


하고 싶은 말
유니클로 기업전략과 향후 마케팅 4P전략 � �립 레포트입니다.

유니클로 관련 주제로한 레포트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키워드
유니클로, SPA, 유니클로 마케팅, 유니클로4P, 유니클로 불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