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2일 화요일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학습장애아 지도방법.hwp


본문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목차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I. 처리과정 훈련
II. 중다 감각 접근훈련
III. 구조화 및 자극 감소법
IV. 인지훈련
V. 행동수정
VI. 직접교수
VII. 학습전략 교수
1. 자기질문법
2. 구성전략
3. 암기전략
* 참고문헌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학습장애아 교육과 지도에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장애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학습장애의 조기발견은 아동이 학습영역을 효율적으� �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장애로 인한 심리적 정서적인 이차적 문제를 치료하게 한다. 학습장애아 지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접근방법에서 적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 ��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