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아 지도방법.hwp |
본문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목차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I. 처리과정 훈련 II. 중다 감각 접근훈련 III. 구조화 및 자극 감소법 IV. 인지훈련 V. 행동수정 VI. 직접교수 VII. 학습전략 교수 1. 자기질문법 2. 구성전략 3. 암기전략 * 참고문헌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학습장애아 교육과 지도에 있어서는 무엇보다도 장애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학습장애의 조기발견은 아동이 학습영역을 효율적으� �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장애로 인한 심리적 정서적인 이차적 문제를 치료하게 한다. 학습장애아 지도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접근방법에서 적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 ��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2020년 9월 22일 화요일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학습장애아 지도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