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5일 금요일

유아사회교육 C형

유아사회교육 C형
유아사회교육 C형.hwp


목차
서론: 유아사회교육의 정의와 내용

본론
1, 친사회성의 개념
2, 유아 친사회성 교육의 목적
3, 유아의 친 사회적 행동 발달
4, 친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5, 유아 친사회성 교육 프로그램
1) 유아 친사회성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과 내용
2) 프로그램 진행과정 및 활동방법
6, 교육활동 평가 및 교사의 역할 제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
서론: 유아사회교육의 정의와 내용

유아사회교육의 글자 그대로의 의미는"유아들에게 사회를 교육시킨다. 혹은 교육한다."라는 의미가 된다. 이 말에서 '사회를 교육한다.'의 의미는 사회의 속성, 내용, 변화, 상호작용 등등에서 알맞은 내용을 선정하여 유아가 알 수 있도록 학습시킨다는 의미다. 여기서 유아에게 알맞은 내용이란, 유아의 현재 상태와 능력 및 수준에 맞는 내용을 의미로써 유아에게 어려운 내용을 사회교육의 내용으로 교육시킬 수는 없다는 취지가 있다. 유아사회교육의 정의는 근본적으로 사회가 원하는 인간상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사회가 원하는 인간상이란 그 사회가 어떤 사회인가와 관계한다. 민주사회라면 민주사회에 알맞은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것이고 민족을 우선하는 사회라면 민족의 이익과 번영에 알맞은 시민을 양성하는 것이다. � �리스 시대라면 각 계층별로 역할과 임무에 맞는 일을 하는 사람으로 양성하는 것이 바로 사회가 원하는 인간상이다. 현대 사회는 민주사회이니 민주적인 시민을 양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럼, 민주시민이란 무엇일까? 사회적 질서와 사회적 가치, 사회적 공존, 사회적 지식, 사회적 상호작용에 알맞은 기술 등을 제대로 갖춘 사람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유아사회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유아사회교육 C형


유아에게 친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교육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 친사회성의 개념과 유아를 위한 친사회성 교육의 목적
2. 유아를 위한 친사회성 교육활동의 세부 내용과 진행과정 3. 친사회성 교육활동에서 교사역할과 친사회성 교육활동에 대한 평가



키워드
유아사회교육, 친사회성, 사회성, 유아친사회성, 사회성교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