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행동장애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hwp |
본문 정서행동장애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목차 정서행동장애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I. 개념적 모델 II. 교육과정의 목표 1. 사회기술 2. 학업기술 III. 행동관리 1. 자기관리 2. 또래 중재와 지원 * 참고문헌 정서행동장애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I. 개념적 모델 Kauffman(1997)은 정서 및 행동장애를 이해하고 치료하기 위한6가지 개념적 모델을 주장하였다(아래의 � � 참고).그러나 한 가지 모델에서 나온 기법만을 고수하여 사용해서는 안 되며, 절충적 접근법을 사용해야 한다. 표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한 개념적 모델 이는 정서 및 행동 장애아들에 대한 수많은 이론들과 철학, 그리고 방법들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 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모델, 장애, 방법, 교육, 기술, 개념적 |
2020년 9월 27일 일요일
정서행동장애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정서행동장애의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