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2일 화요일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hwp


본문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목차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I.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II. 문제행동 지도
1. 지각
2. 수업 중 큰소리로 떠들기
3. 수업 중 돌아다니기
4. 사회적 관계 형성의 어려움
III. 학습준비기술 지도
1. 주의집중력
2. 조직력
3. 반 응 정확도
* 참고문헌
정서장애아교육 정서행동장애아동의 교육 및 중재(지도)방법
I.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1/ 행동문제, 사회적 기술, 학과목 학습의 세 가지 측면에서 교육 프로그램의 적용을 고려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 ��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