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1일 일요일

합격예문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교사 추천서

합격예문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교사 추천서
합격예문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교사 추천서.hwp


본문
서울대학교 교사 추천서
1. 지원자의 학습태도, 학습능력과 잠재력, 지원모집단위 관련 특기능력 등에 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 지원자는 제가 그동안 가르친 학생 중에 가장 탁월한 수학적 사고력을 가진 학생입니다. 단순히 수능문제를 잘 푸는 수준을 떠나 사고하는 방향이 다른 학생과 다릅니다. 가르치는 사람의 수준을 넘는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연습장에 논증기하문제를 해석기하로 해석기하를 논증기하로 푸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특히 논증기하를 공부할 때는 아주 뛰어난 학생이란 걸 느꼈습니다. 교과서의 정의를 정의 이해에 그치지 않고 인터넷이나 여러 책을 구해 그 정의가 나온 배경이나 역사를 공부할정도로 수학에 대단한 열의를 가진 학생입니다. 특히 물리 2에 나온 여러 물리학적 내용을 수학적으로 해석 분석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수학점수가 높은 학생은 많지만 수학적 과학적 사고력이 뛰어난 학생은 드뭅니다. 학업 성적이 그 학생의 지적수준을 전부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지원자의 학업점수는 그의 능력이 발현 안 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계산에서 틀리거나 시간배분을 못해 최상위 성적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재학 시절에는 수학점수의 진폭이 넓었습니다. 주위의 친구들이나 선생님들이 이해를 못했습니다. 본인은 지원자와 같은 학생들이 수학과에 가면 성공할거라는 생각이 들어 권유한 적도 있습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보기 드문 학생입니다. 지원자는 단순히 머리만 좋은 것이 아니라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착실한 학생입니다. 정규수업이든 심화선택수업이든 맨 앞자리에 앉아 집중해 수업을 듣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저희 학교는 학부모의 사교육에 대한 의존이 강한 지역입니다. 보통 학원이나 개인 과외교습을 받는 학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상위권학생들이 성적은 좋지만 혼자 공부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원자는 고등학교 내내 학원수업보다 학교수업에 충실했던 학생입니다 .
○ 학업능력은 모의고사는 대부분의 과목을 1-2등급 맞을 정도로 탁월합니다. 특히 수학의 경우는 출제 오류를 찾아 낼 정도 수학적 사고분석력이 뛰어 납니다 .특히 수학 과학의 경우 올림피아드에 나갈 것을 권유받을 정도로 탁월한 학생입니다. 수학이나 과학의 생활기록부 성적표상의 성적 최 상위권은 아니지만 상기학생의 학업 의지력, 논리적 사고력을 봤을 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 무진 하다고 생각됩니다. 상기 학생은 어렸을 때부터 책읽기를 좋아해, 자연스럽게 많은 책을 접했습니다. 특히 자연 과학책을 많이 읽어 자연과학에 엄청난 지적 호기심을 가진 학생입니다.
또한 이공과정 학생답지 않게 항상 신문의 정치, 경제, 사회면을 관심 깊게 읽어 사회현상에 대한 폭넓고 깊은 지식을 지닌 학생입니다. 자연과학 인문학 사회과학 예술이 만나야하는 학문융합시대에 상기학생의 사회과학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학문연구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 지원자 정도 학업 성적의 학생은 의대 진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지만 상기학생은 2학년 때, 제가 알던 때부터 공학에 관심을 가진 학생입니다. 자신은 한명 한명이 아니라 천명 아니 수십만 명을 먹여 살릴 과학자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기계항공공학에 관심이 많고 그쪽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대한민국의 항공기계과학기술수준을 한 단계 올려놓겠다고 다짐했다고 합니다.
2. 교내외 활동에서 나타난 지원자의 개인적 특성(봉사성, 공동체의식, 리더쉽 등)을 중심으로 지원자가 우리 대학과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지원자의 봉사활동이 20시간 미만이거나 사고결석이 11일 이상인 경우에는 반드시 그 사유를 추가해 주십시오.)
○ 학급의 친구가 학생부에서 조사받을 때 그 학생의 가정환경이든 여러 정황을 담임에게 알려주면서 선처를 구하고 친구의 허물보다는 자신의 부족함을 탓하는 마음씨가 고운 학생입니다. 조용하고 예의 바르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할 줄 압니다. 학업이 우수한 학생들 중에 자신만 아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자만심은커녕, 몸에 베인 겸손함과 상대방을 배려할 줄 아는 인간적이 따뜻함 때문에 담임은 물론 학과 담당 선생님들로부터 칭찬이 많았으며, 학우들의 신뢰의 대상이었습니다. 지원자는 고3동안의 엄청난 충격을 이겨내고 자신의 꿈을 위해 다시 도전하는 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를 적극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성적이 아니라 학생의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그리고 한 가지에 몰입하는 집중력 입니다. 성공은 실력만이 아니라 인내가 뒷받침되어야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도덕성과 실력 리더십을 갖춘 한국과학기술을 한 단계 올릴 훌륭한 과학자가 될 거라 확신하기에 상기학생을 추천합니다.


키워드
지원, 지원자, 과학, 상기학생, 상기, 성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