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6일 화요일

법과 시민 레포트

법과 시민 레포트
법과 시민 레포트.hwp


본문
나치아버지를 신고한 아들의 내용은 나치고위간부였던 아버지를 유일하게 알고있던 아들이 있었고 이 아들은 나치였던 사람들을 조사하고 잡아서 형벌을 받도록 하는 형사였다 아버지가 나치의 고위간부였다는 사실을 알게된 아들은 아버지를 신고하게되어 결국 아버지는 잡혀가게 된다는 이야기 이다. 이것을 규범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나치는 전쟁기간동안 사람이라면 도저히 할 수 없는 비윤리적인 일들을 사람들에게 저질렀다. 이러한 사람들을 잡아들이는 법이 만들어 지고 국민들은 이것을 지켜야 한다는 의무가 있고 아들이 이 사실을 모두 아는 사람라면 신고해야하는 것이 당연히 옳다고 판단 할 수 있다.
반면에 결과주의적 관점에서 보게 된다면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적으로 봤을 때 나치를 모두 잡아들여 민족의 원한을 갚을 수 있도록 한 것과 나치의 고위관직에 있었던사람들은 다 잡아들여야 한다는 법률이 있었기 때문에 나치를 조사하고 잡아들이는 역할을 하는 아들은 아무리 아들이라고 해도 아버지를 신고하는것이 옳다고 할 수도 있지만 한편 개인적으로 봤을 때 아버지를 신고하여서 잡혀가게 만든 아들의 마음은 어떠하겠는지 또 앞으로 집안의 분위기나 다른 가족들에게는 뭐라고 불려지게 될 지 앞으로 있어질 일들을 생각 해 본다면 결코 좋은 판단이라고 여겨 질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또 상황윤리적으로 판단하여 봤을 때 나치의 시대는 끝나고 이제 평화로운 세상이 시작되었고 그 법은 단지 그동안 쌓였던 원한을 갚기 위해서 잡아들이는 것이고 또 아버지가 나치였던 것을 아는 사람은 아들밖에 없었다. 아들만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다면 이 가정은 모두 평화롭게 잘 지낼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물론 아버지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간다는 것이 심적으로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굳이 그 사실을 들추어 아버지가 잡혀간다면 더 큰 심적 부담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나치의 고위관직에 있었던 사람들이라 할찌라도 어쩔 수 없이 그 일을 했을 사람도 있을 것이고, 사례의 남자가 뼈저리게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무작정 잡아들이는것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므로 굳이 아들이 아버지를 신고하지 않아도 됬었을 것이라고 판단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개인적 판단으로는 상황윤리적으로 판단을 내릴 것 같다. 내 아버지가 만약 나치의 고위간부였고 이를 아는 사람이 나밖에 없다고 한다면 나는 아버지를 신고하지 못했을 것 같다. 아무리 나의 위치가 형사이고 나치를 잡아야 한다는 의무가 있다고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자신을 낳아주고 길러주고 사랑해준 아버지를 신고하여서 처벌받게 된다면 결국 그 결과는 정신적으로 엄청난 고통을 받을 것이고 가족관계도 모두 깨어질 뿐 아니라 직업도, 사회적 시선도 모두 좋지 않은 결과를 낳을 것이 불보듯 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약 아버지와의 관계가 좋지 않았다 하더라고 신고하지 않으면 평소처럼 평화롭게 지내겠지만 아버지를 신고함에 따라 나에게도 많은 피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굳이 신고를 하여 좋지 않은 결과를 낳고 싶지는 않을 것 같기 때문에 나치아버지를 신고하지 않을 것 같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아버지, 나치, 사람, 신고, 때문, 결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