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교육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아동미술의 문제점은 무엇이 있을까요.hwp |
목차 1. 실제 교육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아동미술의 문제점 2. 미술수업시 고려사항 3. 창의적인 아동미술 전개방식 제안 4. 참고자료 본문 1. 실제 교육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아동미술의 문제점 가. 만 2세 미만 만 2세 미만 아동의 특징은 바로 자기중심적 사고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만 2세 미만 아동은 감각적으로 활동하기에 미술활동에 있어서도 무엇이든 직접 만져보고 느끼길 원한다는 특징이 나타난다. 따라서 만 2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한 미술수업은 아이들의 감각기관을 통한 활동이여야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아동미술은 단지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게 하는 것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러한 단순한 활동보다는 아이들이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찰흙활동이나 손미술활동이 주를 이룰 수 있어야 하겠다. 나. 2세 영유아 2세 영유아는 주변사물과 환경에서 미술적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즐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주변에서 예술적 요소를 발견하고 탐색하기를 좋아하므로, 미술활동에 관련된 다양한 교재 및 교구를 비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영유아 통합 미술 활동 임현숙, 박근주 외 1명 저 | 창지사 | 2013.01.15 하고 싶은 말 미술활동 영역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미적 감각을 발달시키는 영역이라는 것에서 충분한 미술활동 관련 교재 및 교구를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키워드 문제점, 고려사항, 전개방식, 참고 |
2019년 3월 29일 금요일
실제 교육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아동미술의 문제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실제 교육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아동미술의 문제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