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1일 일요일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특기자 전형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특기자 전형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특기자 전형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hwp


본문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 특기자 전형 교사 추천서
(일반계 고등학교 - 평준화 지역)
1. 지원자의 학습태도, 학습능력과 잠재력, 지원모집단위 관련 특기능력 등에 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상기 지원자의 경우 3학년 학급회장으로 수학수업에 맨 앞자리에 앉아 항상 진지하게 수업을 들을 정도로 착실한 학생입니다. 선생님의 계산실수를 지적해 낼 정도로 수업에 몰입하며 모르는 문제나 내용은 질문할 정도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합니다. 수업 중에 이해 안가는 내용은 수업 후 교무실로 찾아와 물어보곤 했습니다. 단순히 문제를 풀어달라는 요구가아니라 그 개념이 왜 나왔는지 자신의 풀이가 옳은지 확인하러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가장 기억나는 질문은 이 되는 이유라든가. 함수의 연속의 정의 이유, 미분가능성은 있는데 적분가능성이 있는지 등의 무심코 지나기 쉬운 내용을 질문하곤 했습니다. 특히 소수 수준별 방과 수업에 기하영역의 문제를 독특하게 푸는 경우를 자주 보았습니다. 학년 초 상담 시에 자신은 생명 공학 쪽으로 가서 연구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단순히 학업 능력만 뛰어난 게 아니라 학업 태도를 볼 때 창의적인 능력 뿐 아니라 인내력을 원하는 생명공학연구에 상기학생이 적합하다고 사료됩니다. 상기학생이 비록 모두가 감탄할만한 두뇌를 가진 천재성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업능력은 학교시험이든 모의고사든 대부분의 과목을 1등급을 맞을 정도로 탁월합니다. 지원자는 고등학생답지 않게 항상 신문의 정치, 경제, 사회면을 관심깊게 읽어 사회현상에 대한 폭넓고 깊은 지식을 지닌 학생입니다. 특히 수업중 수학과 사회현상 을 결합시켜 질문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통계의 신뢰도 단원과 여론조사. 확률단원)
상기학생은 항상 단순계산보다는 어떤 개념이나 원리의 이해에 중점을 둬 공부를 하는 것이 역력히 보였습니다. 또한 수학시간에 물리나 화학 지구과학과 관계된 내용을 자주 질문 하였습니다 .특히 이차곡선에서 빛의 진행, 실제 활용, 미적분과 물리의 역학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난 학생입니다.
2. 교내외 활동에서 나타난 지원자의 개인적 특성(봉사성, 공동체의식, 리더쉽 등)을 중심으로 지원자가 우리 대학과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지원자의 봉사활동이 20시간 미만이거나 사고결석이 11일 이상인 경우에는 반드시 그 사유를 추가해 주십시오.)
3학년 때 학급회장으로서 보여주었던 탁월함은 지원자의 책임감 및 성실성 그리고 자신감을 복합적으로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학급 과제물을 대표로 걷을 때에도 급우들의 불이익을 염려해 나머지 한 명까지 끝가지 걷어 제출한 적이 있었습니다. 또 학교나 각과 선생님들의 전달사항이나 학습 자료를 정리해 급우들에게 나누어주는 모습은 다른 학급회장과는 사뭇 다른 책임감과 성실함을 보여주었던 일이라고 기억됩니다. 환경미화 준비 기간 동안 학급회장으로서 교실 청소 뿐 아니라 교실바닥의 껌 제거, 커튼 세탁, 벽 낙서 제거 등 할 일을 스스로 찾아 자발적으로 할 정도로 적극적이고 자율성이 매우 높은 학생입니다.


키워드
지원, 지원자의, 능력, 상기, 상기학생, 내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