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30일 토요일

학업계획서 고려대 학교장추천전형 화공생명공학과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고려대 학교장추천전형 화공생명공학과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고려대 학교장추천전형 화공생명공학과 자기소개서.hwp


본문
고려대 학교장추천전형 화공생명공학과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 중 교내외에서 실행한 자기주도적 활동(학습 활동 또는 교과 외 활동 등)을 기술하세요(띄어쓰기 포함 500자 이내).
제 꿈은 암세포만을 죽이는 항암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화공생명공학과에 진학하여 실현해보기로 마음먹고 화학과 생물을 저만의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저는 항상 수업이 끝나면 눈을 감고 수업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머릿속에서 쭉 생각해보고 수업의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다시 한번 체크합니다. 처음엔 잘 되지 않지만 익숙해지면 짧은 시간에도 복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이것을 '1분의 기적'라 부릅니다. 비록 남들보다 1분 더 하는 것이지만 그 1분이 모여 큰 차이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화학, 생물과목의 특징은 단원이 서로 연관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백지에 단원명을 쓴 뒤 단원과 관련된 내용을 쭉 써가는 방법도 해봤습니다. 이것을 전 '백지 채우기'라 하는데 단원과 관련된 핵심적인 것들을 써내려가면서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었습니다. 문제집만 많이 푸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생각하고 저만의 공부법을 만들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화학과 생물과목의 성적이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2. 고등학교 생활에서 자신이 리더십을 발휘한 경험을 느낀 점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띄어쓰기 포함 500자 이내).
작년에 교내 토론대회가 열렸습니다. 전 평소에 친했던 1학년 후배들과 함께 나갔습니다. 후배들은 주된 상대들이 2학년들이어서 굉장히 부담스러워했습니다. 하지만 전 선배로서 격려하며 자신감을 북돋았습니다. 토론연습을 하기 전 후배들보다 먼저 와서 주제와 관련한 많은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제가 선배이기에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역할 분담을 시킬 수도 있었지만 수평적인 관계에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면서 함께 연습해 나갔습니다. 그래서인지 본 토론대회에서 후배들의 걱정과 달리 막힘없이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이 이루어졌고 저희가 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전통적인 리더십처럼 상하관계를 따지기 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마음을 나눌 때 1+1 = 3 이 되는 효과를 낳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제게 어울리는 리더십은 직접 사람들을 이끌어가는 것보다는 마음으로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감성적인 리더십을 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 중 교내 또는 교외에서 자신이 해결하고자 했던 사회문제의 발생 원인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스스로의 노력 및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띄어쓰기 포함 500자 이내).
1학년 때 학교에서 장학생으로 뽑혀 미국에서 공부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그때 신종플루가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었습니다. 비행기로 사람들이 여러 나라를 드나들기에 감염자가 더 많아져 문제가 심각해진 것입니다. 신종플루 때문에 출국하지 못할 상황이 생길지 몰랐습니다. 비록 제가 감염을 직접적으로 막아 볼 방법은 없었지만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말이 있듯이 신종플루를 예방이라도 하기 위해 손 씻기 운동을 주창했습니다. 전 의학 사이트에 들어가 손 씻는 방법을 자세히 찾으며 친구들에게 권했지만 아무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열단계가 넘어가는 손 씻는 방법을 연습해서 친구들에게 춤추듯이 보여주었습니다. 그러자 애들이 재미를 느꼈는지 따라하기 시작했고 많은 학생들이 손을 씻을 때 실천해 주었습니다. 여름이면 항상 눈병에 걸리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저의 손 씻기 운동 덕분인지 몰라도 그 해에는 눈병에 걸린 학생도 없었고 저 또한 무사히 미국연수를 갔다가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키워드
포함, 자기, 생명, 화공, 문제, 공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