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19학년도1학기_교육고전의이해(공통).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 교육의 철학적 기초 2. 인간의 성장 발달 단계 1) 유아기 2) 아동기 3) 소년기 3. 학교와 학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프리드리히 프뢰벨은 유치원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린 교육 사상가이다. 오늘날의 유아교육과 어린이에 대한 이해는 프뢰벨의 이론에 기초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Ⅱ. 본론 1. 인간 교육의 철학적 기초 프뢰벨은 인간의 내면과 외부세계의 자연에서 나타나는 공통적인 법칙에 집중했다. 모든 것에 적용되는 이 법칙은 "그 자체로 명확하며 생동적인 통일성, 즉 스스로를 알기에 영원히 존재하는 통일성에 근거한다. 다른 한편으로 이 법칙은 통일성 그 자체처럼 같은 방식의 믿음이나 직관을 통해서 한결같이 생동적이고 포괄적으로 파악된다." 프리드리히 프뢰벨 저. 정영근 옮김(2009). 인간의 교육. 지식을만드는지식고전선집, 25쪽 Ⅲ. 결론 무엇이든 정의된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새롭게 무엇인가를 정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참고문헌 - 프리드리히 프뢰벨 저. 정영근 옮김(2009). 인간의 교육. 지식을만드는지식고전선집 하고 싶은 말 - 과제명 :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선정도서 프리드리히 프뢰벨 저. 정영근 옮김(2009). 인간의 교육. 지식을만드는지식고전선 키워드 교육고전의이해, 교육고전의 이해, 프리드리히 프뢰벨, 프리드리히 프뢰벨 독후감, 방통대 |
2019년 3월 30일 토요일
방송통신대 19학년도1학기 교육고전의이해(공통) 프리드리히 프뢰벨, 인간의 교육 독후감
방송통신대 19학년도1학기 교육고전의이해(공통) 프리드리히 프뢰벨, 인간의 교육 독후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