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류분석.hwp |
본문 Ⅰ. 학생상담과 상담교사의 정신건강 1. 서론 초 중 고 학생의 인성개발은 다양한 유형과 종류의 교육, 상담, 치료 . 등의 패러다임(Paradigm)에 입각하여, 창의적 방법으로 시도되고 있다. 이런 인성개발 패러다임들 중 '상담(Counseling) 은 인성교육의 중요한 이론적, 임상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본다. 오늘의 연수는 제한된 연수시간에 인성교육관련교사들에게 보다 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인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강연 제목을 '교류분석(TA)이론에 따른 상담자의 자기 이해 증진과 자기능력부여'라고 정하게 되었다. 아마도 '상담자'라는 용어 대신 '인성교육관련교사'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본 연수에서는 인성개발을 상담방법과 관련시켜 고찰하게 되므로 '상담자'라는 작업적 용어(Working term)를 사용하고 있음을 밝혀둔다. 하고 싶은 말 A+ 레포트 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교류분석, 교류, 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