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사업계획서 아침 도시락 배달 사업

사업계획서 아침 도시락 배달 사업
[사업계획서] 아침 도시락 배달 사업.pptx


목차
가. 회사 소개.
ㄱ. 회사 개요.
ㄴ. 비전& 미션.
ㄷ. 경영진 및 조직.

나. 사업 계획.
ㄱ. 비즈니스 모델 & 수익 모델.
ㄴ. 환경 분석.
- 외부환경 분석.
- 내부역량 분석.
- 경쟁자 분석.
- SWOT 분석.
ㄷ. 마케팅 전략.
- 고객 분석.
- 수요 예측.
- 4P전략.
- STP전략.
- 경쟁전략.
- 생산전략.

다. 사업추진 일정.

라. 성장전략 및 중장기 전략.

마. 위험관리 및 특수고려사항.

바. 추정 재무재표.


본문
식재료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재료만을 사용.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검증된 유통센터를 이용하여 식재료를 구입.
위생적으로 검증되고 당일 입고된 재료만을 깐깐하게 엄선하여 조리.


식품위생법시행규칙 자가품질검사 기준에 의거하여 자가품질 검사 시스템을 실시.
주기적으로 미생물 검사(일반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을 실시.
조리원의 주기적인 보건검사 실시.(연 1회)
철저한 위생관리.
<주수익원>
아침 도시락 조리 및 배달에 회사 역량 집중.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일.
수험생 특별 도시락 제작.
예약 주문 배달판매 및 현장판매.


단체 행사 및 50인 이상 단체 주문 시 점심식사에 한하여 단체 주문 접수 및 배달.


product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편리한 아침식사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아침식사
(직장인, 맞벌이 부부, 고등학생 및
수험생, 다이어트 고객 등)

Place

배달판매를 원칙으로 함으로 소비자와 판매처 간의 거리가 존재함


price
가격 경쟁 전략:
물가를 고려하여 합리적인 가격제시.
(무조건 낮춘 가격이 아닌 최상의 질을 제공할 수 있으면서도 정당한 가격제시)

계획 가격으로 시장 진입여부:
차별화된 음식을 선보이면서 원산지를 국산화시켜 가격의 타당성을 갖고 진입함

promotion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없어 마케팅이 절실함.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홍보 실시

기존 소비자들을 만족시켜 드림으로서 입소문과 같은 2차 홍보효과 기대.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게 검증된 유통센터에서 재료 공급. 재료는 신선도 유지를 위해 1주일에 한번씩 구입. 철저한 위생관리와 재료들의 신선도 유지.


아침 도시락은 자극적이기보단 담백하고 깔끔한 음식으로 제공.
화학 조미료는 가급적 사용 자제. 도시락에 과일이나 우유 또는 주스를 포함시켜서 깔끔한 아침 제공.






키워드
도시락, 사업계획서, 사업, 배달, 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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