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 인지발달(영아의 기억발달, 지각발달, 변별력 발달).hwp |
목차 I. 기억발달 II. 지각의 발달 III. 변별력의 발달 본문 I. 기억발달 3세경의 유아들에게 장난감이 숨겨진 장소를 기억하라 고 말하면서 장난감을 숨기면, 그런 말을 하지 않았을 때보다 더 자주 장난감이 숨겨진 장소를 쳐다보았다고 한다. 그러나 2세경의 영아에게 기억하라 고 지시를 했을 때와, 이러한 지시를 주지 않았을 때에는 별 차이가 없었다. 그러므로 3-5세 유아는 무엇을 기억하라 는 말에 주의를 환기시킬 줄 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발달, 기억발달, 기억, 장난감, 변별력, 장소 |
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영아기 인지발달(영아의 기억발달, 지각발달, 변별력 발달)
영아기 인지발달(영아의 기억발달, 지각발달, 변별력 발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