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사업계획서 다양한 형태의 도시락 판매

사업계획서 다양한 형태의 도시락 판매
[사업계획서] 다양한 형태의 도시락 판매.docx


목차
- 목 차
- I. 회사현황
-
- 1. 회사 개요
- 2. 업체 연혁
- 1) 아이템 선정
- 2) 아이템 선정이유 및 배경
- 3. 기업 사명 및 목표
- 1) 기업 사명
-
- 2)기업 목표
- 4. 조직 및 인력 현황
- 1) 인력구성
-
- 2) 조직도
- II. 시장분석
-
- 1. 편의점 도시락
-
- 1) 세븐 일레븐
- 2) 훼미리 마트
- 3) GS25
- 2. 외식업계의 도시락
- 1) 아웃백
- 2) 베니건스
- 3) 제네시스 BBQ
- 4) 불고기 브라더스
- 5) 에슐리
- 6) 오리오 마켓오 레스토랑
- 3. 프랜차이즈 업계
- 1) 한솥 도시락
- 2) 오봉 도시락
- 3) 토마토 도시락
- III. 사업계획
-
- 1. 4P 전략
- 1) 제 품 (Product)
-
- ① 건강 도시락
- ② 다이어트 도시락
- ③ 근육맨 도시락
- ④ 맛있는 도시락
- ⑤ 주문 특식
- 2) 촉진 (Promotion)
- ① 판매촉진
-
- ② 홍보 전략
- 3) 유통 (place)
- ① 식재료의 유통구조
- ② 장비 & 설비 유통구조
- ③ 판매 유통구조
- 4) 가격(price)
- 2. SWOT 분석
- ① 소비자의 제품 신뢰도
- ② 인지도 부족으로 인한 초기고객 확보의 어려움
- ③ 기존 유사 도시락 매장의 시장점유율
- IV. 재무계획
- 1) 설립 비용
-
- V. 사업추진 일정계획
- VI. 사업 차질 시 대안사항
- 1. 대안사항
-
- 1) 자금조달
- 2) 인력수금(배달, 기술, 경영)
- 3) 기술개발
- 4) 양산(量産) 부문
- 5) 판매(販賣) 부문
- 2. 향후 계획


본문
4. 조직 및 인력 현황
1) 인력구성
인력의 구성에 따른 각자의 역할에 맞게 전문적으로 회사를 경영함으로써 그 효과와 이윤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한다. 각각의 역할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역 할 책 임 필요한 지식
CEO 사업의 목표에 따른 최종의사결정 전반적인 경영지식
기술 지원팀 아이디어 회의 및 식단구성 식단관련 전문지식
영업팀 종업원 관리 및 매장 관리
판매관련 전반적 업무 담당 인사관리
경영 촉진관련 지식
홍보 마케팅팀 전반적인 가게 홍보 활동
- 가게 인테리어
- 대중 매체 홍보 관계자 접견 등
각종 이벤트, 고객 상담, 고객 정보 관리 마케팅 업무 위한
전문지식
재무팀 자금의 운용 및 계획 회계
2) 조직도






직 위 성 명 생년월일 학 력 경 력
대 표 이 사 권용순 1987.6.16 프랑스 요리학교 수석 조리사 前 두바이 호텔 조리사
경영 지원팀 신지선 1990.02.17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 前파리바게트 아르바이트
기술 지원팀 윤정아 1989.02.22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 前 빕스
베이커리 장
영 업 팀 송지용 1985. 충북대학교
주거환경 소비자학과 前바리스타
근무
홍 보 팀 장혜원 1989.05.07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 前빕스
홀 매니저
재 무 팀 이수진 1990.11.29 충북대학교 경영학과 前고깃집
본부장


II. 시장분석

1. 편의점 도시락
1990년대 중반에서 2007년까지만 해도 유통 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관리에 신경 써야 하고 그나마 한 두명씩 찾는 손님이 있어 매장에서 치워버리기도 애매한 골칫덩이였다. 그러나 2008년 들어 편의점 도시락이 부상했다.
1) 세븐 일레븐
- 세븐 일레븐은 2008년 '요일별 도시락'과 2010년 지역메뉴를 반찬으로 한 '이수근 도시락'을 선보였으며 지난 10월 20일 '김치찌개 도시락'을

키워드
도시락, 사업계획서, 계획서, 사업, 판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