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검사] 지능의 본질(지능의 구조와 지능지수), 지능검사의 발전배경(비네지능검사, 집단검사, 웩슬러 지능검사).hwp |
목차 지능검사 I. 지능의 본질 1. 지능의 구조 2. 지능지수 II. 지능검사의 발전배경 1. 비네 지능검사 2. 집단검사 3. 웩슬러 지능검사 * 참고문헌 본문 I. 지능의 본질 일반인은 대개 개인 검사나 집단검사 형태의 지능검사를 통해 자신의 지능 점수를 알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높은 지능을 학업 및 사회적 성취를 이루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간주하여 개인 능력의 다양성과 잠재력을 무시하는 경향도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IQ 점수로 알려져 있는 지능의 개념은 다양한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화 가능성이 내포되어 있는 개념이다. 따라서 이 절에서는 개인의 지적 능력에 대한 여러 학자의 관점과 함께, 지능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개인 검사와 이를 통해 측정되는 개인의 지적 능력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잘 요약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2017년 10월 31일 화요일
지능검사 지능의 본질(지능의 구조와 지능지수), 지능검사의 발전배경(비네지능검사, 집단검사, 웩슬러 지능검사)
지능검사 지능의 본질(지능의 구조와 지능지수), 지능검사의 발전배경(비네지능검사, 집단검사, 웩슬러 지능검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