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31일 화요일

노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를 서술하고 노인교육에 적용할 때 발생되는 장점과 단점을 비교 정리

노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를 서술하고 노인교육에 적용할 때 발생되는 장점과 단점을 비교 정리
노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를 서술하고 노인교육에 적용할 때 발생되는 장점과 단점을 비교 정리.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 미디어 교육이란

2. 노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

3. 노인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

4. 노인교육에 적용할 때 발생되는 장점과 단점
1)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의 장단점
2) 영상을 이용한 교육의 장단점
3) 모바일 폰을 이용한 교육의 장단점
4) 컴퓨터 교육의 장단점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오늘날의 미디어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매순간 미디어를 접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는 미디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미디어는 항상 사람들에게 유익한 영향만을 주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인간이 만든 대부분의 기술적 도구가 그러하듯이 미디어도 항상 양면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디어는 그것을 활용하는 사람의 미디어에 대한 태도와 의식에 따라서 그들에게 유익한 영향을, 혹은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노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를 서술하고 노인교육에 적용할 때 발생되는 장점과 단점을 비교 정리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중돈, 노인복지론, 서울:학지사, 2010.
권두승 외,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2007.
김기태, 미디어교육의 이해와 활용, 한국콘텐츠진흥원, 2009.
김나영, 고령층을 위한 미디어 교육 교수 학습 모형 개발,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2010.
강진숙, 노인 미디어교육의 목표와 교육방법에 대한 인식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한국언론정보학회, 2009.

하고 싶은 말
노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미디어를 서술하고 노인교육에 적용할 때 발생되는 장점과 단점을 비교 정리

키워드
노인교육, 미디어, 미디어교육, 장점, 단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