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우정발달] 우정의 발달단계와 특성.hwp |
목차 유아기 우정발달 I. 우정의 특성 II. 우정의 발달 1. 제1단계 : 일반적 조력단계(4~9세) 2. 제2단계 : 협조단계(6~12세) 3. 제3단계 : 상호 공유관계 단계(9~15세) 4. 제4단계 : 자율적 상호의존적 우정단계(12세 이후) * 참고문헌 본문 유아기 우정발달 어린이가 성장함에 따라 가족과 상호작용하는 시간은 감소하는 반면, 또래와의 상호작용에 더 많은 관심과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어린이의 사회적 초점은 부모로부터 또래 친구로 옮겨진다. 어린 연령의 어린이는 부모의 인정을 더 원하지만, 성장하면서 부모보다 친구의 인정을 얻으려는 동기가 더 강해진다. 어린이는 친구의 인정을 얻고, 친구와 함께 어울리면서 친구와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 우정(friendship)을 형성하게 된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잘 요약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2017년 10월 31일 화요일
유아기 우정발달 우정의 발달단계와 특성
유아기 우정발달 우정의 발달단계와 특성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