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7일 금요일

명작 독후감 모음 11편!!!!

명작 독후감 모음 11편!!!!
명작 독후감 모음.hwp


목차
1.삼국지
2.수호지
3.마지막 잎새
4.로빈슨 크루소
5.몬테크리스토 백작
6.로미오와 줄리엣
7.허클베리 핀의 모험
8.걸리버 여행기
9.어린 왕자
10.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11.갈매기의 꿈


본문
삼국지
거대한 중국 대륙에서는 "하, 은, 주, 춘추전국시대, 진, 한, 신, 후한, 위촉오 삼국시대, 서진, 오호16국, 동진, 남북조 시대, 수, 당, 오대10국, 요, 송, 금, 원, 명, 청, 중화민국, 중화인민공화국"의 순으로 나라의 흥망성쇠가 이어졌다. 기원전 21세기 '하'를 시작으로 지금의 중화인민공화국까지 새로운 국가들의 부침 속에서 영웅호걸들은 저마다 큰 뜻을 품고 천하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했다. 그 과정에서 탄생했던 영웅들은 무수히 많다.

그러나 삼국지의 영웅만큼 후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는 인물들은 드물다. 천하삼분지계에 의해 조조, 유비, 손권이 천하를 위, 촉, 오로 나누어서 자웅을 겨루었지만, 이들 중 누구도 최후의 승자는 되지 못했다. 이들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 업적을 놓고 봐도, 한고조, 당태종, 칭기즈칸, 주원장, 마오쩌뚱 등에 비할 바가 못 된다. 그럼에도 일반 민중은 이들의 이름 석 자를 잊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창업 군주는 미화되기 마련이다. 신격화도 이루어진다. 무지한 백성들이 감히 범접할 수 없다. 경외하면서도 두려워할 수밖에 없다. 반면 삼국지의 주인공들은 (좋은 의미에서든 나쁜 의미에서든) 인간적이다. 그것도 너무 인간적이다. 평범한 백성들과 다를 바 없는 감정의 소유자들이다. 그래서 친근하게 다가온다.

의리를 목숨처럼 지키면서도 복수는 냉혹하게 한다. 때로는 자신의 안위를 위해 은인을 죽이거나 배신하는 후안무치함도 보여준다. 공보다는 사를 앞세우는 모습도 있다. 무엇보다 그들은 난세에 주인공이 되고 싶었던 야심가들이다. 그들은 남자들에게 야망을 불러일으킨다. 비록 빈손으로 왔다가 허망하게 빈손으로 가는 것이 인생일지라도, 남자로 태어났다면 세상을 움켜쥐기 위해 한 번 도전해보는 것이 멋지지 않는가!

삼국지는 너무 재미있다. '남한산성'의 작가 김훈은 삼국지를 두고 이렇게 평했다. "삼국지에 나오는 영웅호걸은 대부분 군사깡패다.

하고 싶은 말
명작 독후감 11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키워드
독후감모음, 독후감상문, 독후감상문모음, 독서감상문, 독서감상문모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