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hwp |
목차 I. 소비자 II. 구매행동 III. 영향 요인 본문 I. 소비자 먼저 소비자(consumer)는 소비활동의 주체가 한 명인가 다수인가에 따라 개인 소비자, 집단 소비자 및 조직 소비자로 구분할 수 있다. 여기서 집단 소비자는 가족이나 동아리 혹은 다양한 사교클럽과 같은 소규모 조직체를 말하고, 조직 소비자는 기업이나 정부기관 혹은 산업체에 종사하는 수많은 조직체를 의미한다. 소비자가 소비가 일어나는 다양한 장면에서 맡게 될 역할 분담에 비추어 볼 때, 개인 소비자는 모든 역할을 혼자서 소화해 내야 하지만, 집단이나 조직 소비자는 한 가지 역할이나 그 이상의 역할을 분담하여 담당하게 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소비자, 조직, 역할, 집단, 구매행동, 구매 |
2017년 10월 26일 목요일
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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