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사업계획서 밴딩머신을 활용한 뷰티관련제품 유통업

사업계획서 밴딩머신을 활용한 뷰티관련제품 유통업
[사업계획서] 밴딩머신을 활용한 뷰티관련제품 유통업.docx


목차
목 차


Ⅰ 사업개요

1. 사업목적
2. 사업개요 및 사업성격
3. 사업제안배경
4. 제공편익 및 기대효과

Ⅱ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사분석
4. 공급자분석

Ⅲ 사업제안(사업계획 및 사업전략)

1. 운영관리 및 공급업체와의 제휴
2. 마케팅 전략
3. 조직운영
4. 재무계획
5. 사업추진일정

Ⅳ 기대효과



본문
1) 타겟의 소용량 화장품 판매 관련 선호도 분석

평소 쓰고 싶었던 화장품을 구입할 수 없었던 이유 조사

<출처 : 20대 여대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체설문조사 실시>

기존에 화장품 업체들은 소용량으로 제작된 화장품 샘플들을 주로 샘플링 프로모션에 활용하였다. 따라서 고객들은 소용량 화장품을 직접 돈을 지불하고 구매한다는 인식이 확립되지 않은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위의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평소 외출 중에 화장품을 소지하지 않아 불편한 경험을 한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외출 중 밴딩머신에서 화장품을 판매한다면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었다. 또한 평소에 쓰고 싶었던 화장품을 구매하지 못했던 이유를 조사한 결과 주로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또한 쉽게 구할 수 없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구매하지 못한 경험이 있는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기존 본품 화장품보다 용량이 적지만 본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다면 충분히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다. 그리고 이를 직접 밴딩머신을 통해 경제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을 알리면서 판매한다면 고객들의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다. 또한 쉽게 구할 수 없는 브랜드들을 밴딩머신을 통해 판매한다면 좀 더 신선한 유통채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다.


2) 화장품 밴딩머신에 대한 고객 인식 조사

<출처 : 20대 여대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체설문조사 실시>

화장품을 밴딩머신을 통해 판매한다는 인식이 아직 고객들에게 자리잡혀 있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는다는 고객들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몇몇 고객들을 인터뷰한 결과 화장품의 유통기한 및 밴딩머신의 적정하지 못한 온도 때문에 제품의 변질 가능성이 우려되어 구매가 꺼려진다는 답변이 많았다. 이 점은 우리의 밴딩머신에 화장품 유통기한 및 적정온도 설정 여부를 나타내어 좀 더 제품의 신뢰성을 부여해 구매욕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보완하도록 할 것이다.
또한 조사 결과 타겟 고객들은 소용량 화장품 구매에 대해 긍정적인 의사를 가지고 있었으며 무엇보다 소용량 제품을 사용한 뒤 마음에 들 경우 본품을 구매하겠다는 의지도 있었다. 따라서 밴딩머신을 통해 화장품 업체들은 자연스럽게 신제품을 홍보할 수 있고 새로운 프로모션 형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도출할 수 있었다.



3. 경쟁사분석


키워드
밴딩머신, 사업계획서, 유통업, 뷰티관련제품, 뷰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