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마케팅 전략(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hwp |
목차 I. 시장세분화 II. 목표시장 선정 III. 포지셔닝 본문 . 시장세분화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하나의 시장 내의 고객이나 잠재 고객을 여러 개의 고객집단으로 나누는 과정을 말한다. 이때 기준으로 삼는 것은 기업의 마케팅 믹스에 대하여 유사한 반응을 보이는가의 여부다. 다시 말해서, 시장 세분화는 세분시장상호 간에는 이질성이 극대화되어야 하고, 세분시장 내에서는 동질성이 극대화되도록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다른 성향을 가진 사람의 집단과 분리하여 하나의 집단으로 묶는 과정이다. 이런 시장 세분화 과정은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지 않고서는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세분화, 시장세분화, 목표, 목표시장, 포지셔닝, 고객 |
2017년 10월 26일 목요일
소비자와 마케팅 전략(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소비자와 마케팅 전략(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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