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일 월요일

노스페이스 기업분석과 노스페이스 광고사례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노스페이스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노스페이스 기업분석과 노스페이스 광고사례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노스페이스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노스페이스.hwp


목차
1. 노스페이스 브랜드 소개

2. 아웃도어 시장상황분석

3. 노스페이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노스페이스 광고전략
(1) 국내 광고사례와 광고효과
(2) 해외 광고사례와 광고효과

5. 노스페이스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설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노스페이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경쟁사분석 (코오롱스포츠)
(1)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
(2)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전략

8. 노스페이스의 성공원인분석
(1) 젋은층 공략성공
(2) 다양한 상품라인 개발
(3) 다양한 홍보전략

9. 노스페이스 향후전략방향제안

10. 결론

< 참고자료 >

본문
지금까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할 때, 노스페이스가 나아가야 할, 그리고 나아가고 있는 방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노스페이스는 확고한 브랜드 컨셉을 가지고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그 이유는 노스페이스와 경쟁사인 K2는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중시하는 이미지, 그리고 코오롱은 자연과 함께 하는 아웃도어 라이프 이미지를 구축하여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러한 경쟁사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며, 실제로 올 초까지만 해도 연예인을 전면에 내세웠던 광고가 7월 들어서 전문 산악인이나 암벽 등반가들이 실제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는 광고로 변화한 것에서 노스페이스도 기능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바꿔가고 있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그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기능성을 강조하는 광고 이외에도 지속적인 (산악인) 후원, 매장 내에 문화센터를 확대 운영, 그리고 노스페이스 제품을 착용하고 등산과 같은 레저 활동을 하는 사진을 응모하는 이벤트를 여는 것 등이 있다.

참고문헌
로고 및 기업소개
http://blog.naver.com/shtmqhd/220232909764

노스페이스공식홈페이지
www.thenorthfacekorea.co.kr

브랜드스탁
www.brandstock.co.kr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아웃도어 웨어 회사의 프로모션 전략에 관한 연구'(2013)
한국의류산업학회 - '연구논문 : 30~50대 남녀의 아웃도어 웨어 착용실태 및 인식조사'(2013)
한국의류학회 - '패션 아웃도어웨어의 시장분석 및 과제'(2013)

아웃도어 웨어 스타일 분석과 포지셔닝에 대한 연구 : 2007년 이후 해외 컬렉션과 글로벌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장영선, 2012)
패션 브랜드 아이덴티티 특성 연구 및 개발 : 스포츠 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이은선, 2013)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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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 레드페이스, 패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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