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종교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hwp |
목차 제 1절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1. 학교 통일교육의 필요성 2. 학교 통일교육의 방향과 과제 3. 학교 통일교육의 쟁점 제 2절. 학교 통일 교육의 지도 원칙 제 3절. 학교 통일교육의 다양한 지도 방법 및 기법 본문 제 1절 학교 통일교육의 의미 1. 학교 통일교육의 필요성 - 통일교육은 남북한 통합을 실질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가장 효과적 방도여야 함. ▶ 통일교육은 왜 필요한가? ① 통일의 당위성을 인식하고 느낄 수 있어야 함 ② 민족의 실질적 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 길러야 함 - 냉전적 사고방식 극복 ③ 통일 및 남북한 관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추어야 함 2. 학교 통일교육의 방향과 과제 1) 학교 통일교육의 방향과 목표 - 바람직한 방향 : 우리 민족의 화해와 협력, 평화와 번영, 동질성 회복에 실질적인 기여 를 할 수 있는 교육 - 바람직한 학교 통일교육의 목표 ① 통일을 열망하며 ② 민족 공동체 의식을 지닌 ③ 민주적, 평화적인 통일을 이룩하려 는 신념을 가진 ④ 남북한 문화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⑤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할 줄 아는 ⑥ 한반도 통일의 국제적 성격을 이해하는 학생을 키우는 것이 목표 키워드 교육, 종교, 초등, 초등종교, 통일교육, 통일 |
2016년 5월 28일 토요일
초등종교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
초등종교 통일교육과 도덕과 교육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