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STP, 4P분석 및 리뉴얼 방안.pptx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삼양라면의 역사와 현재 경쟁시장 2) 기존 삼양라면의 STP 및 4P 3) 삼양라면 리뉴얼 방안(STP 및 4P) 3. 결론 본문 2. 본론 삼양라면의 역사와 현재 경쟁시장 1) 삼양라면의 역사 1963년 삼양라면 최초 출시 1965년 최대 경쟁사 농심의 출현 삼양라면의 전성시대 1980년대 삼양라면 우지파동 발생 우지파동을 계기로 큰 타격 2) 현재 라면 경쟁시장 짜파구리의 인기 신라면 블랙 야채라면 출시 참깨라면, 진라면에 대한 마케팅 강화 컵누들 광고모델 전지현 기용 꼬꼬면 매출 하락 팔도 비빔면'의 매출에 기대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0~20대 삼양라면 인식, 충성도 낮음 30~40대 우지파동→ 부정적 인식 삼양라면 애호도 낮음 50대~ 삼양라면 충성도, 애호도↑ 삼양라면의 순한 맛 선호 2) 타겟팅(Targeting)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키워드 라면, 삼양, 삼양라면, 리뉴얼, 방안, 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