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0일 월요일

삼양라면 STP, 4P분석 및 리뉴얼 방안

삼양라면 STP, 4P분석 및 리뉴얼 방안
삼양라면 STP, 4P분석 및 리뉴얼 방안.pptx


목차
1. 서론

2. 본론
1) 삼양라면의 역사와 현재 경쟁시장
2) 기존 삼양라면의 STP 및 4P
3) 삼양라면 리뉴얼 방안(STP 및 4P)
3. 결론


본문
2. 본론 삼양라면의 역사와 현재 경쟁시장
1) 삼양라면의 역사
1963년
삼양라면 최초 출시
1965년 최대 경쟁사
농심의 출현
삼양라면의 전성시대
1980년대 삼양라면
우지파동 발생
우지파동을 계기로 큰 타격
2) 현재 라면 경쟁시장
짜파구리의 인기
신라면 블랙
야채라면 출시

참깨라면, 진라면에 대한 마케팅 강화
컵누들 광고모델 전지현 기용

꼬꼬면 매출 하락
팔도 비빔면'의 매출에 기대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0~20대
삼양라면 인식, 충성도 낮음


30~40대
우지파동→ 부정적 인식
삼양라면 애호도 낮음

50대~
삼양라면 충성도, 애호도↑
삼양라면의 순한 맛 선호

2) 타겟팅(Targeting)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키워드
라면, 삼양, 삼양라면, 리뉴얼, 방안,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