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8일 토요일

초등 수학 단원 평가 문항제작-분수의 곱셈

초등 수학 단원 평가 문항제작-분수의 곱셈
초등 수학 단원 평가 문항제작-분수의 곱셈.hwp


목차

Ⅰ. 단원 소개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Ⅱ. 단원 평가 문항 제작
1. 단원 평가 문항 개관
2. 단원 평가 문항 정보
Ⅲ. 평가 결과 분석
1. 대상
2. 문항별 학생 반응 분석
IV. 총평
■부록


본문
Ⅰ. 단원 소개
1. 단원명 : 04. 분수의 곱셈
2. 단원의 개관
4-1학기에서는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4-2 학기에서는 분모가 같은 두 분수의 크기 비교를 학습하였으며, 5-1학기에서는 배수와 약수, 약분과 통분,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였다.
이러한 학습을 바탕으로 본 단원에서는 조작활동과 동수누가를 이용하여 가분수나 대분수를 포함한 두 분수의 곱셈 원리를 이해하게 하고 나아가 세 분수의 곱셈 방법도 이해하게 된다. 또 계산 원리를 바탕으로 계산을 형식화 하며 이를 통하여 분수의 곱셈을 능숙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한다.

가. 단원 목표
① (진분수)(자연수), (대분수)(자연수)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② (자연수)(진분수), (자연수)(대분수)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③ 단위분수끼리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④ 진분수끼리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⑤ 대분수끼리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⑥ 세 분수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


키워드
단원, 초등, 평가, 문항제작, 곱셈, 문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