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전략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전략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전략.pptx


목차
1.기업 소개

2.기업 선정 이유

3.6 시그마

4.모토로라의 개선 프로젝트

5.품질혁신전략

6.성공적 도입 방안

7.결론


본문
2011년 8월 15일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125억달러에 구글에 인수되었다.

왜 이미 실패한 모토로라를 선정하였는가?

품질의 문제로 실패한 것이 아니다.

품질의 문제로 실패한 기업이 아니라면
품질 경영의 수업시간에 재조명 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ㆍ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차원의 활동

품질개선 6단계는 제조부문과 사무부문 공통으로 사용되며, 6시그마와 연계 활용
각 계층의 역할과 책임을 규정하여 지속적인 PDCA 개선 사이클을 적용

고객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지 말고 직접 들어라."
- Galvin

"제조현장에서 결함을 발견하여 수리를 많이 거친 것일수록 실제 사용할 때 고장 날 가능성이 높다"

- 어떤 검토 지점에서도 계산가능
- 전체 작업에 대한 합계 낼 수 있음
- DPU는 한 단위당 존재하는 결함의 수를 의미
결코 결함의 크기를 표시하는 것은 아님


키워드
품질혁신전략, 품질, 모토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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