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품질혁신전략.pptx |
목차 1.기업 소개 2.기업 선정 이유 3.6 시그마 4.모토로라의 개선 프로젝트 5.품질혁신전략 6.성공적 도입 방안 7.결론 본문 2011년 8월 15일 모토로라 모빌리티가 125억달러에 구글에 인수되었다. 왜 이미 실패한 모토로라를 선정하였는가? 품질의 문제로 실패한 것이 아니다. 품질의 문제로 실패한 기업이 아니라면 품질 경영의 수업시간에 재조명 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ㆍ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6시그마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전사차원의 활동 품질개선 6단계는 제조부문과 사무부문 공통으로 사용되며, 6시그마와 연계 활용 각 계층의 역할과 책임을 규정하여 지속적인 PDCA 개선 사이클을 적용 고객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지 말고 직접 들어라." - Galvin "제조현장에서 결함을 발견하여 수리를 많이 거친 것일수록 실제 사용할 때 고장 날 가능성이 높다" - 어떤 검토 지점에서도 계산가능 - 전체 작업에 대한 합계 낼 수 있음 - DPU는 한 단위당 존재하는 결함의 수를 의미 결코 결함의 크기를 표시하는 것은 아님 키워드 품질혁신전략, 품질, 모토로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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